회원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천안아산불당신도시내집마련(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 또는 "비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컨텐츠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회원 아이디(이하 "회원ID")" 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해 게시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 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7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5.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이 약관 외에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신청서 상의 "동의함" 또는 "동의합니다" 버튼 을 누름으로써 의사 표시를 합니다.
  3.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이용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4. 이용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제 본인의 정보와는 달리 허위 정보로 작성한 경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한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입신청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5. 타인의 명의 및 개인 정보를 도용하여 가입신청을 한 "회원”의 "회원ID”는 삭제 처리되며, 관련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제5조의 내용에 따르 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하자가 없는 한 접수한 순서대로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은 성립합니다.
  6. 회사는 다음 각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본인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이용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2.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3. 만 14세 미만의 자가 회원으로 이용신청을 한 경우
    4. 위법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되는 경우
    5. 서비스 관련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6.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7.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7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유/무선 전화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사는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제7조의 관리소홀 및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 등에 관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영업 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자체 개발 및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합니다.
  2.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로 구분됩니다.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정책 또는 운영규칙에 따릅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성격상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에 대한 서비스를 분리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사는 회사에서 지급하는 포인트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휴대폰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들의 전자우편 주소와 휴대폰으로 광고메일과 SMS, MMS, SNS,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사용자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9. 본 서비스의 사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11조 서비스 요금 및 결제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를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경우 일부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의 내용 및 요금을 회원에게 미리 통지합니다.
  2. 회원은 유료서비스의 이용대금의 지급방법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지급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대금지급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결제방법 중 하나를 선택한 경우 회원은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결제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허위 또는 부정확하게 입력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혹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게시물의 관리 및 저작권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비회원(이하 "사용자")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광고), 이력서,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사용자가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사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운영 목적에 반한다고 판단되는 다음의 게시물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고, 사용자에게는 제재 원칙에 따라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3.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서비스"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4.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5.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등 상업적 이용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7.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8.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9. 특정업체 및 특정 상품에 대한 근거 없는 비방 및 가격 비교 등의 영업방해 행위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5.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6.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사용자는 재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사용자가 자진탈퇴를 하거나, 적법한 사유에 의해 강제 탈퇴된 경우, 유료 기간만료에 따라 자격이 정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8.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9. 사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사용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사용자는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의 무상의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하며, 이 사용권은 회사가 사이트를 운영하는 동안 계속 유효합니다.
  10.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사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검색결과 내지 회사의 마케팅 및 제휴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을 준수하며, 사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요금 환불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규정을 위반한 경우 및 회원이 불량광고를 등록하고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이용료 환불 불가 외에 다른 제재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이 개시되지 않은 경우 및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용료를 환불할 수 있습니다.
  3. 이용료를 환불 받고자 하는 회원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영업 담당자를 통해 환불요청을 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환불요청을 받는 즉시 사실을 확인하고, 환불조건에 맞을 경우 이용료를 환불합니다. 단, 무통장입금의 경우는 송금자 명의계좌로 환불합니다.
  5. 회사는 환불수수료 및 제작비, 결제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전액 또는 부분 환불합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회사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사안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가 관여되지 않은 개인-개인, 개인-기업, 기업-기업 등의 사이에서 발생한 상호거래나 계약에 의해 발생한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과실로 인해 정보가 유출되는 경우에는 회사가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도록 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 또는 통지 합니다.

제17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등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는 회사는 사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8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해당 담당자 연락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동조 제1항에 의하여 탈퇴하는 경우, 탈퇴의사 통지 전에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취소, 철회로 인한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의 부담합니다.
  3. 회원이 동조 제1항에 의한 해지 의사를 표시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상태를 확인한 후 탈퇴(해지)신청을 처리합니다. 단, 해지의사 통지 전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은 모두 완납하셔야 하며, 이를 해태하고 탈퇴(해지)를 요청하신 경우, 회사는 요금 완납 시까지 해지처리를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제5조 [6 서비스 이용신청] 기재사항이 허위로 드러난 경우
    2. 관계법령 및 동 약관의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3. 유료서비스 이용 후 그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4.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5.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는 관계 법령에 따라 법령이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때, 보관하는 정보는 보관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제19조 손해배상 및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이용자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정보 등록 시 그와 관련된 정보의 공개를 결정한 경우
    2.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3.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4.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3. 동조 제2항 제1호에 의한 경우, 사이트와 그 관련 페이지에 개인정보가 공개되며, 이는 상업적 거래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4.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분쟁 해결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제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8년 3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